#청렴 문화_유쾌하게_확산하자!

미디어를 통해 수시로 접하는 비리, 뇌물 등의 ‘부패’에 관한 이야기. 부패를 막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청렴한 자세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.
이에 천안시가 생활 속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‘청렴송’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화제다.
청렴에 대한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를 던져내고 시민과 직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마련한 천안시!
청렴 실천 의지가 돋보이는 천안시 청렴송 뮤직비디오를 만나보자.공직자의 기본은 정직과 청렴!지난해 11월 천안시청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청렴송 뮤직비디오.
뮤직비디오는 인사청탁, 직장 내 괴롭힘, 부정청탁에 관한 무거운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내 신선함을 더했다.
영화 ‘맨 인 블랙’을 패러디하여 부정부패가 일어나는 곳이면 어디든지 직원들이 나타나 현장을 지켜보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.
언제 어디서나 모두가 지켜보고 있다는 걸 암시하는 연출이다.
또 천안시 청렴송은 트로트 비트의 중독성 있는 노래와 가사가 인상적이다.
“정직하게 삽시다! 당당하게 삽시다!”라며 위풍당당하게 외치는 후렴 가사는 청렴한 사회를 향해 천안시의 굳은 의지를 느낄 수 있다.
더군다나 뮤직비디오에는 박상돈 시장과 천안시 공무원이 직접 출연해 청렴 문화 정착에 대한 열정을 뽐냈다.
한편 시는 전 직원의 자발적인 청렴 의식 변화와 실천을 유도하고자 2021년 청렴 탁상달력을 제작했다.
천안시는 “평소 문의가 많았던 청탁금지법, 부패신고 처리 절차 등 청렴 관련 상식 등의 정보를 보기 쉽게 달력에 담았다”라고 전했다.
깨끗하고 공정한 사회를 위해 정의로운 발걸음을 이어가는 천안시의 청렴 행보를 함께 응원하자.
전체 목록